본문 바로가기
이 노래 어때?

조용필 - 바람의 노래 가사/듣기/악보 보기

by 싱&송 2024. 3. 7.

 

조용필 바람의 노래

 

삶이란 바람과 같이 순간 순간 변화무쌍합니다. 우리는 삶의 여정에서 예기치 못한 상실과 이별을 경험하게 되고, 다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인연을 이어갑니다. 조용필 님의 '바람의 노래'는 이러한 삶의 변화를 관찰하고 수용하며 모든 것을 사랑으로 바라보자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인생의 여정 속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경험과 변화를 통찰력 있게 표현하고 있는 노래라서 이 노래를 들을 때면 사색에 빠지고는 합니다. 여러분도 이 노래에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가사 / 듣기

전체 화면으로 보기 ➜

 

 

살면서 듣게 될까
언젠가는 바람에 노래를
세월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악보

전체 화면으로 보기 ➜

 

조용필 바람의 노래 악보

 

관련 노래

김다현(나훈아) - 어매

 

김다현(나훈아) - 어매 가사/듣기/악보 보기

나훈아 님의 히트곡인 '어매'입니다. 어매는 '어머니'의 사투리입니다. 어머니에게 넋두리하는 듯한 노래로 가사가 안타깝고 슬픕니다. 어머니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노래하고 있는 노래입니

singsong.trotcall.com

한복남 - 빈대떡 신사

 

한복남 - 빈대떡 신사 가사/듣기/악보 보기

한복남 님의 히트곡인 '빈대떡 신사'는 허세 가득한 인물에 대하여 풍자한 노래입니다. 허세 가득하지만 고급 음식점에서 돈 없이 술을 마시다 쫓겨나는 주인공의 모습이 유쾌하게 표현되어 있

singsong.trotcall.com

진해성(현철) - 사랑은 나비인가봐

 

진해성(현철) - 사랑은 나비인가봐 가사/듣기/악보 보기

요즘 트로트에 빠져서 트로트 관련 프로를 보다가 듣게 된 '사랑은 나비인가봐' 입니다. 현철 님이 1981년에 발표한 곡으로 정말 오래된 노래입니다. 나비처럼 날아와 자신의 마음에 꽂힌 상대방

singsong.trotcall.com